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해외외국 생활 이야기

대륙의 식당 fect)대륙 자장면~~ 본문

대륙에서의 생활

대륙의 식당 fect)대륙 자장면~~

중국 유랑생활 2019. 12. 7. 19:59
어렸을 때부터 듣기로 중국은 책상하고 비행기빼고 다 먹는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오늘은 대륙의 식당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면 메뉴가... 후덜덜하게 엄청나게 많습니다. 제가 간 곳은 국수만 파는 곳인데 덮밥집을 가면 이 메뉴판에 두배입니다. 보면 소고기 오리고기 닭고기 등등 면도 면도 다르게 시킬 수 있고 가지각색입니다.
가격을 살펴보면 정말 저렴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돈 3000원이면 먹을 수 있습니다. 맨 아래 포장하면 170원 정도 추가해야 합니다.
정말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되지만... 천천히 살펴보니 첫번째에 자장면이 있어서 자장면을 시켰습니다 자장면을 시키니까 비벼서 먹을지 아니면 국물??이 있게 할 지 고르라고 합니다. 저는 그냥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자장면을 생각하면서 국물없게 달라고 했습니다.

요리를 기다리는 동안 테이블에 앉아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리를 시키면.. 나오는 반찬은 없습니다. 식당마다 다른데 어느집은 있고 어느집은 없습니다. 만약 있을 경우에도 대부분 돈을 내고 먹을 수 있습니다. 반찬을 다 먹은 다음에도 돈을 내고 다시 시켜야합니다. 각각의 테이블에 양념장 같은게 2개있는데 고추기름하고 식초가 있고 다른 것은 딱히 찾아 볼 수 없습니다.
또한 식탁에는 젓가락밖에 없습니다. 대륙은 정말 신기한게 숟가락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볶음밥 집에서 주는 숟가락은 대체적으로 우리가 우동 떠먹을때 사용하는 숟가락과 많이 비슷합니다.
숟가락을 사용하고 싶으면 종업원에게 부탁하거나 국물이 있는 요리를 시킬 경우에는 숟가락을 받을 수 있지만 그것도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숟가락하고 다릅니다.

10분 쯤 기다리니 자장면이 나왔습니다. 우리가 아는 자장면하고 많이 달랐습니다. 일단 면위에 고수가 인사합니다. 일단 고수 빼고 보면 맛은 훌륭합니다. 근데 한국의 자장면하고는 완전히 다른 맛입니다. 말로 표현하기 힘들지만 매콤한 자장면?? 맛은 좋지만 저의 미각으로는 설명하기가 힘듭니다. 여튼 가격대비 이런 맛을 볼 수 있다는 것은 훌륭했습니다.숟가락이 없어서 바닥까지 싹싹 긁어 먹을 수는 없었지만 위에있는 고기들과 야채들의 조합은 와...
중국에 한 번 오실 분들은 훠궈나 마라탕을 제외한 이런 별미도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 만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