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해외외국 생활 이야기

중국대륙의 페스트푸드문화 본문

대륙에서의 생활

중국대륙의 페스트푸드문화

중국 유랑생활 2019. 12. 13. 15:13

가끔씩 햄버거가 먹고 싶을때가 있으실 겁니다. 저도 오늘 햄버거를 하나 먹으러고 중국의M 햄버거집 가게를 갔는데요. 생각 해보니까 중국은 한국하고 페스트푸드 문화가 많이 다릅니다. 오늘은 페스크 푸드 문화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우리가 흔히 볼 수있는 M가게 입니다 겉모습은 역시 똑같습니다. 점심시간에 가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안에 들어 갔는데 사람들이 줄을 서서 메뉴를 고릅니다. 중국도 한국하고 동일하게 기계로 주문을 받을 수있는데요. 기계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은 직접 주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메뉴가 정말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거 아십니까? 다른 회사도 마찬가지만 나라마다 햄버거가게에서 파는 햄버거가 다 다릅니다. 하지만 중국은 땅이 넓기때문에 지역마다 햄버거의 종류가 다르다고 합니다. 중국대륙에서 유명한 햄버거는 오리고기햄버거,소고기 2층버거 , 소시지 버거 등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해석하기가 힘듭니다)

저는 지금 행사중이 치즈버거를 하나 샀습니다. 햄버거를 고르면 음료나 다른 제품을 고르라고 나옵니다. 저는 쉐이크를 좋아하니까. 쉐이크를 고르려고 하는데.. 중국에는 쉐이크를 팔지 않습니다. 할 수없지 파인애플 파이를 골랐습니다.

메뉴를 시키고 기다리는데 옆에 다 먹은 흔적들이 있었습니다.
중국의 페스트푸드점에서 제일 우리나라와 다른 점 이거 입니다. 우리나라같은 경우에는 먹고난 후에는 손님들이 분리수거를 직접해야하지만 중국은 먹은 후에 치우지 않고 그냥 나가도 됩니다. 그러면 가게 종업원들이 와서 치웁니다. 그래서 손님이 많은 점심시간에는 조금 불편합니다. 자리는 있는데 아직 치우지 않으면 자리에서 먹을 수 없습니다. 그때는 종업원을 불러서 치워달라고 부탁을 해야합니다.

포장이 끝나고 햄버거가 나왔습니다. 집에서 치즈버거를 시키기는 했지만 우리나라와는 맛이 조금 다릅니다. 그렇지만 한끼 식사대용으로는 괜찮습니다. 다음에 한국에 가면 불고기버거.. 꼭 먹겠습니다.
김치먹고싶다....

Comments